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MZ 세대를 중심으로 '헬시 플레저'라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는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성분을 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서 비롯된 것으로,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 음료, 무알콜 맥주, 디카페인 커피 등이 포함된 제로덴티티 제품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설탕을 줄이는 '당류 저감'은 최근 몇 년 간 식품 산업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로 자리잡았습니다.
23년 제로 음료의 주문량이 전년 대비 2.5배 증가(23년 배민트렌드)
2020년 약 924억 원 규모였던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은
2022년에는 3,683억 원으로 급증하여 불과 2년 만에 4배 이상의 성장했습닌다.
또한, 최근 배달의민족이 발표한 '배민트렌드 2023 가을·겨울편' 보고서에 따르면
제로 음료의 주문량이 전년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로 제품에 대해 갖는 긍정적인 인식 변화와 그에 따른 수요 증가를 시사합니다.
이러한 '헬시 플레저'로 대변되는 식음료 트렌드에 발맞춰,
점점 더 많은 식품 및 음료 제조업체들이 건강한 당류 저감 옵션을 도입하고 있으며,
맛과 식감을 유지하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류 저감과 비용 절감을 동시에 달성하는 것은 식음료 제품 개발자들에게는 큰 도전과제입니다.
사조CPK는 70여년간 당류 제품을 연구해온 전문성과 시장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최적의 당류 저감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고객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사조CPK의 혁신적인 당류 저감 솔루션은
까다로운 맛의 기준을 만족시키면서
건강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weet revolution 브로셔를 통해
당류를 줄이면서도 풍부한 맛과 질감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과 레시피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