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사회적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2024년도 F&B 시장은 소비자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해야 합니다.
트렌디함은 물론 기능성과 정서적 만족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복합적 요구에 신속하게 응답하는 것이 제조사에게 주어진 중요한 과제입니다.
사조CPK는 시의적 있는 트렌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F&B 시장에서는 단순히 트렌드를 따르는 것 이상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그들의 세밀한 요구에 응답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이며,
이 모든 과정에서 정확한 시장 데이터와 소비자 인사이트의 파악이 핵심적입니다
사조CPK는 다양한 소비자 조사와 트렌드 트래킹을 통해, 시장의 미묘한 변화와 소비자의 깊은 니즈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고객의 니즈에 맞는 어플리케이션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진 사회, 경제적 불확실성의 이유로 우리 이상의 불안은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특히 ChatGPT 같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한편,
미래에 대한 불안한 소비 심리를 더욱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은 F&B 섹터에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휴식과 즐거움을 줄 있는 제품과 경험을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F&B 제조사들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가치에는 실제 제품의 물리적, 기능적 가치 뿐만 아니라 정서적 가치 또한 매우 중요해보입니다.
특히, Health Pleasure라는 키워드가 F&B 산업에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지금,
진정한 가치의 제공은 브랜드의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큰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제품관련 트렌드부터 정서적 가치까지...
2024년 식음료 업계를 주도할 중요 주제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하여,
시장 변화를 예측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본 보고서의 다양한 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메시지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