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우리는 급격한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회·경제적 불확실성이 깊어지는 가운데, 트렌드의 변화 주기는 더욱 짧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F&B 산업에서는 Fad 아이템의 빠른 등장과 소멸이 두드러지면서,
트렌드 대응 능력이 필수적인 성공 요인이 되었습니다.
사조CPK는 요동치는 F&B 시장을 관통하는 트렌드를 제공합니다!
BGF리테일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기 제품의 상품 생애 주기가 평균 22개월에서 최근 4개월로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만약 기업들이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지 않는다면,
하나의 트렌드를 충분히 소화하기도 전에 또 다른 트렌드가 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CU PB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의 사례는 대표적인 Fad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7월 출시 직후 초도 물량 20만 개를 하루 만에 완판하고 당월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는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지만,
출시 4개월 차에는 판매량이 7월 대비 1/6 수준으로 급감했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기업의 신속한 대응은 생존을 위한 열쇠가 되었습니다.
F&B 산업은 이제 단순한 트렌드 추종을 넘어,
소비자의 세분화된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키는 제품 혁신이 핵심 과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사조CPK는 치밀한 트렌드 분석을 통해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숨은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제품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4년 12월 소비심리 지수가 전월 대비 12.3포인트 급락하면서,
소비자들이 기존의 소비 패턴에서 벗어나 전략적으로 소비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꼼꼼하고 찾고, 신중하게 구매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F&B 산업은 맛, 성분, 기능, 콘셉트 등에서 더욱 높은 소비자의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 것입니다.
2025년, 까다로운 소비자의 요구도 성공적으로 충족하실 수 있도록 사조CPK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혼란스럽고 과열된 시장 상황 속에서 사조CPK는 귀사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2025년 올해의 키워드, 소비자 심리,
그리고 F&B 트렌드까지···
급변하는 시장에서도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폭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사조CPK는 이러한 인사이트를 토대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가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브로셔와 사조CPK의 선구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아이템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해 보세요!